티스토리 뷰

요즘 많은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갱비스트 게임을 플레이 하는 모습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갱비스트는 최대 4명이서 할 수 있고 귀여운 액체괴물 캐릭터들이 서로 싸우면서 가장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갱비스트 플레이화면


플레이 하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소 폭력적(?)이기도 한 전투방식 이지만 캐릭터들이 귀엽고 코스튬도 가능하기 때문에 즐겁게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상대방을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거나 던지는 등 꽤 다양한 방법으로 상대방과의 싸움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 방식이 매우 다양합니다.



먼저 갱비스트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조작법과 자신에게 맞는 키설정이 필요하겠죠? 이런 게임을 자주 접해보신 분들은 대강 어떤식으로 플레이 하겠다 감이 잡히시겠지만 처음 하는 분들은 키조작이 다소 낯설수도 있어요.. 제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갱비스트 조작법


간단하게 키보드 조작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W, A, S, D 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그렇듯이 이동방향키이고 Q는 플레이어들의 닉네임 확인, ESC를 통해 메뉴를 보고 필요한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ab 으로는 스코어 확인기능, Shift로 들기 기능 등 그렇게 복잡하지 않으니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으로 자신에게 맞는 키설정을 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방법도 복잡하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갱비스트 메인화면


갱비스트의 초기 메인화면입니다. 패치 후에는 메인화면이 그때그때 바뀔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 메인화면에서 Tab 키를 눌러주시면 키보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갱비스트 키설정


위와 같이 탭키를 눌러주시면 키 셋팅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ACTION에 따라 옆에 첫번째 단축키(PRIMARY)와 두번째 단축키(SECONDARY)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게 설정해주세요 !

댓글